본문 바로가기

모스크바 여행 및 생활 정보/러시아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러시아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및 관련 뉴스

오늘의 러시아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및 관련 뉴스들을 공유드립니다. 7월 7일 기준으로 러시아 전국 신규 확진자가 총 6,368명 발생하고, 현재 전국 기준 확진자는 694,230명 수준입니다. 

러시아 신규 확진자 현황

오늘 관련 뉴스로는 러시아 정부에서 실업 급여 명목으로 135억 루블(약 2,700억 원)의 예산을 할당하고, 러시아 통신 매스커뮤니케이션부에서 러시아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를 추적하자는 내용을 제안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모스크바의 쉐레메티예보 국제공항 터미널 중 D 터미널(한국 노선도 포함되어 있는 국제 항공 노선 주요 터미널)의 경우 7월 27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그것보다 조금 흥미롭다고 느꼈던 뉴스는 러시아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한 결과, 대부분의 의사들이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통계에 대해 의문을 가졌다는 내용의 기사들이었습니다. 이번 설문 조사는 총 502명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 그중 COVID-19 의심 증세를 보이는 환자를 실제로 치료하고 있는 의사들 60%, 코로나 바이러스 중증 환자를 다루는, 소위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의사가 12%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의사들의 활동 영역에 따라 설문에 대한 응답이 조금 달랐지만 전체 의사의 49%,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의심 환자와 유증상자들을 다루는 의사들 중 54%가 현재 러시아 코로나 바이러스 통계보다 실제 환자 수는 훨씬 적은 수치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감염자 수는 세계 2-4위 수준으로 많은데, 사망자 비율은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훨씬 적은 것 때문에 의문을 많이 가지긴 했었는데요, 그래도 현재 발표되는 통계를 참고하여 조심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은 러시아 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 관련 뉴스는 딱히 보이지가 않아서 넘겨봅니다. 나중에 관련 뉴스가 공유되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